주식회사 상상인그룹는 아래와 같이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상상인그룹(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 및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되는 인터넷상의 모든 웹서비스(무선인터넷 서비스 포함)를 의미합니다.
- ② ‘고객’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 ③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적용범위)
-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이용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상품별 서비스는 각 상품별 규약 및 여신전문금융업법, 할부거래법 등 관련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4 조 (효력 및 개정)
-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 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이 약관을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고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③ 고객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고객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 ① 회사는 고객에게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서비스, 타업체와 협력 개발한 서비스, 타업체가 개발한 서비스 및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것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에 대한 동의)
-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때에는 해당 개인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등과 관련하여 이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동의를 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고객 등록시 받는 정보와 기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기입하는 정보는 오로지 회사에서 활동하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고객간의 원활한 의사소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 ③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항목에 따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1. 성명,ID,비밀번호 : 고객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2. E-mail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 3. 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자료(이용자의 지역별 통계분석)
- 4. 그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④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고객 가입 신청 시점부터 해지 처리 시점까지이며,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제공받은 제3자에 대하여도 이를 준수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 ⑤ 고객은 고객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습니다.
- ⑥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고객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제 7 조 (이용자 정보)
- ① 고객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고객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② 고객은 입력한 정보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여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회사의 정보제공)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행사, 생활 편의 정보 추천, 상품홍보 등의 서비스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자우편, 무선단문메세지(SMS), 전화(TM)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원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고객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고객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고객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고객이 회사의 사이트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부당한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고객의 고객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의 어느것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사실이 밝혀진 경우
- 2. 고객의 요청에 의해 고객을 탈회한 경우
- 3. 범죄와 관련되었다고 추정되는 일체의 행위를 한 경우
- 4. 공공의 이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5.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 6. 고객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7.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위반하여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10 조 (고객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사이트에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서비스제공 개시일 이후에 이용할 수 있도록하며, 이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2 조 (고객의 의무)
- ①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1. 다른 고객의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5.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기타 일체의 행위
- ②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의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③ 고객은 본인의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되는 경우를 인지한 때에는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④ 고객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고객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책임이 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 제공이 지연된 경우
- 2. 고객이 개인정보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 3. 고객의 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 4.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제 14 조 (약관위반시 책임)
회사와 고객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없이 손해 일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이용약관 개정)
- ① 본 약관은 필요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 1. e-mail 통보
- 2. 서면통보
- 3. 홈페이지 내 게시
- ② 회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고객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공표된 적용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고객은 고객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①항 내지 제②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고객탈퇴를 하지 않은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배상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8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4 년 05 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