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상인그룹이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6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어요. 상상인그룹은 오는 2월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특별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할 예정이에요.
상상인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전국 6~18세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에게 약 4,000대의 맞춤 전동 휠체어를 꾸준히 지원해 왔어요.
상상인그룹이 9년간 추진해 온 사회공헌활동은 단순 휠체어 지원을 넘어 정부 정책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커요.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7월 24일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를 열고 '중증 장애 아동의 이동권을 위한 보조기기 건강보험 지원 확대'를 확정했어요.
이는 국민 한 계층의 절실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상상인그룹이 전적으로 지원해 온 부분이 국가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부에서 정책화를 통해 안정적으로 지원해 나간 모범 사례로, 휠체어 사용 아동의 복지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상상인그룹은 건강보험 지원이 시작되더라도 정책이 미처 닿지 못하는 사각지대까지 지원하며, 앞으로도 장애 아동·청소년의 이동권 향상과 꿈 실현을 위해 함께할 계획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해 주세요.